힐링과 즐거움이 있는 테미오래 ‘플플마켓’성료
힐링과 즐거움이 있는 테미오래 ‘플플마켓’성료
  • 박희경
  • 승인 2019.04.1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미오래 첫 야외행사 ... 체험(판매)부스, 먹거리, 청년뮤지션 공연 등

 

지난 6일 문을 연 테미오래(옛 충남도지사관사촌)에서 13일 오전 10시 테미오래 플라타너스길에서 첫 번째 야외행사로 플플마켓(플라타너스 플리마켓)과 ‘Arts Festival’이 개최됐다.

이번 플플마켓은 일반 셀러와 시민 셀러 등 모두 23개 팀이 마켓을 구성했으며, 500여명의 시민들이 플플마켓 전용 지역화폐인 두루로 환전해 이용하는 등 색다른 재미와 각종 체험, 먹거리, 문화공연이 함께 어우러져 봄맞이 행사로 손색이 없었다.

이와 연계해 펼쳐진 테미오래 Arts Festival은 이날 오후 2시 시민의 집(충남도지사 공관) 야외정원에서 대전의 청년뮤지션들과 마술사가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선보였다.

이번 Arts Festival은 ‘봄’을 테마로 한 버스킹 형태로 인디, 어쿠스틱, 힙합 등의 음악 무대와 마술 공연으로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힐링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사전 설문으로 모집된 20명의 참여자들이 해설사와 함께 테미오래의 구석구석을 즐기며 알찬 산책시간을 가졌다.

대전시는 플플마켓의 시민 호응도가 매우 좋아 5월, 6월, 9월, 10월 연 4회(첫주 토요일)에 플플마켓을 추가 진행하는 등 연중행사로 확대할 계획이다.

대전시 노기수 도시재생과장은 “앞으로 특별 기획 전시와 다양한 행사, 스타마케팅으로 대전시민들과 참여하고 소통하는 축제를 테미오래에서 선보일 계획”이라며 “특별한 행사가 없어도 힐링하기에 충분한 공간인 만큼 연중 많은 시민들이 찾아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