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187개소 전체 경로당에 공기청정기 376대 보급
유성구, 187개소 전체 경로당에 공기청정기 376대 보급
  • 이병기
  • 승인 2019.03.1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래 구청장, 18일 반석마을4단지 경로당 방문해 애로사항 듣고 시설 점검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18일 반석마을4단지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18일 반석마을4단지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있다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경로당 활성화 지원사업에 나섰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18일 반석마을4단지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시설을 점검하고, 어르신들의 불편사항 등 의견을 청취했다.

구는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경로당 경상경비 외에 자체 예산 2억 7천 7백여만 원의 예산을 투자,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 ▲경로당 회장, 총무 회계교육 ▲경로당 기능보강 ▲노후 경로당 개·보수 등 경로당 활성화와 건강한 여가 공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활동을 위해 20일까지 전체 187개소 경로당에 공기청정기 376대를 보급 완료할 계획이다.

공기청정기는 경로당별로 사용 공간 및 면적에 따라 1대에서 3대까지를 보급하고, 깨끗한 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필터 교체와 점검서비스도 제공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이 불편 없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더 살기 좋은 유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