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탄방초 통학로에서 교육부·행안부 합동 교통안전 지도
대전탄방초 통학로에서 교육부·행안부 합동 교통안전 지도
  • 박희경
  • 승인 2019.03.1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대전교육청.관계부처 손잡고 신학기 교통안전 점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가 합동으로 14일(목) 대전탄방초 통학로 주변에서 신학기 교통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등교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교통안전지도 활동을 펼쳤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부, 행정안전부, 대전시, 서구청 등 유관기관과 시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등 교육가족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탄방초 주변 횡단보도 및 정문에서 교통안전지도를 펼치고 이와 함께 교통안전수칙 리플릿을 어린이와 시민들에게 나눠 주었다.주는 행사로 추진되었다.

또한 통학로(보도)설치가 어려워 보차도를 활용하여 통학하고 있는 탄방초 주변 통학로의 안전 상태를 현장 확인하고 통학로 조성을 위한 방안을 협의하였다.

현장 간담회에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대전교육감을 비롯한 교직원, 학부모 및 지자체 관계자들과 함께 학생 중심의 안전한 등하교길 조성과 통학버스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등하교길 교통지도 활동 등 평소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직원 및 학부모님들의 다양한 노력에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교통지도 활동을 펼치고 중앙부처와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