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권 의원, ‘충청남도 일자리 창출에 관한 조례안’ 대표 발의
김영권 의원, ‘충청남도 일자리 창출에 관한 조례안’ 대표 발의
  • 이병기
  • 승인 2019.03.0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제30회 임시회 본회의서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지원 등 ‘충남형 일자리 사업’ 추진 근거 마련
충남도의회 김영권 의원(아산1)
충남도의회 김영권 의원(아산1)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가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충남형 일자리 사업’의 추진 근거를 마련한다.

충남도의회는 김영권 의원(아산1)이 「충청남도 일자리 창출에 관한 조례안」을 7일(목)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고용시장과 노동여건을 고려한 도민 맞춤형 직업훈련 실시 등의 도지사 책무 ▲질 좋은 일자리 만들기 위한 일자리 대책 종합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실무적 자문 위한 일자리위원회 설치 등 일자리 창출 및 취업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본 조례안은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정책 수립 및 시행에 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도민의 직업능력을 개발하고 더욱더 많은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가지도록 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에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영권 의원은 “날이 갈수록 치솟는 실업률 속에서 ‘일자리가 곧 성장이고 복지다’라는 생각으로 더 좋은, 더 나은 일자리를 위해 본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효과적인 충남형 일자리사업을 지방정부 차원에서 많이 발굴해 도민이 골고루 행복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본 조례안은 오는 18일부터 열리는 제310회 임시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