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미래교육 발전을 위해 힘 모은다
충남 미래교육 발전을 위해 힘 모은다
  • 박성근
  • 승인 2019.03.0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기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 출범...외부위원 17명과 내부위원 3명 참여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충남 미래교육에 대한 정책 자문과 발전전략을 제시할 제2기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 위촉식과 회의를 7일 개최했다.

제2기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는 지역별, 성별 등 구성 비율을 고려했으며, 공개모집과 도의회 추천을 통해 위촉된 17명의 외부위원과 도교육청 내부위원 3명으로 구성했다.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는 앞으로 ▲교육비전 및 정책개발 자문 ▲교육발전 중․장기계획 수립 자문 ▲그 밖에 충청남도교육감이 자문을 요청하는 사항에 대한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임기는 2021년 2월 말까지로 2년간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위촉식에서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충남 미래교육 방향에 대한 실천적 방안을 마련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문위원회에서 논의한 각종 제안은 충남 교육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제1기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는 2017년도에 구성되어 올해 2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자문회의를 개최한 바 있으며, 충남 교육정책에 관한 자문, 교육정책에 대한 발전전략 제안 등을 통해 충남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