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전체학교에 배움터·안전 지킴이 배치 완료
세종시 전체학교에 배움터·안전 지킴이 배치 완료
  • 이병기
  • 승인 2019.03.0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교육청, 관내 129개 유·초·중·고·특수학교에 179명 배치
- 학교 내 외부인 출입 관리, 교통안전 지도 등 안전한 배움터 조성 위해 노력
세종시교육청이 학생들을 다양한 외부 위험 요인으로부터 보호하고, 안전사고 없는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기 위해 관내 129개 모든 유·초·중·고등학교에 배움터(초·중·고·특수학교)·안전(유치원)지킴이 179명을 배치했다. 사진은 세종시 한 초등학교에서 배움터 지킴이가 학생들 등교 지도를 하고 있는 장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최교진 교육감,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학생들을 다양한 외부 위험 요인으로부터 보호하고, 안전사고 없는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기 위해 관내 129개 모든 유·초·중·고등학교에 배움터(초·중·고·특수학교)·안전(유치원)지킴이 179명을 배치.완료했다고 밝혔다.

올해 총 지원규모는 지난해 125개교 171명 대비 4개교(3.2%), 8명(4.6%)이 증가했다.

배움터·안전지킴이의 배치기준은 학교당 1명이며, 24학급을 초과하는 학교 또는 특성화고등학교의 경우 1명을 추가로 배치했다.

각급학교는 공고 등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선발 절차를 거쳐 배움터·안전지킴이를 선발했으며,

배움터·안전지킴이는 ▲학교 내 외부인 출입 관리 ▲학생 등·하교 및 교통안전 지도 ▲취약시간, 취약지역 순찰 활동 등을 수행하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배움터·안전지킴이 운영 지원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배움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 안에서 아이들이 즐겁고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