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학교다목적체육관 건립 동대전초, 대전매봉중 선정
개방형 학교다목적체육관 건립 동대전초, 대전매봉중 선정
  • 박희경
  • 승인 2019.03.0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생활체육시설지원사업 2교...대전다목적체육관 설치율 94%(전국 최상위권)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 사업(개방형 학교다목적체육관 건립 사업 부문)에 대전시 관내에서 동대전초, 대전매봉중 2교가 선정됐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공모한 개방형 학교다목적체육관 건립 사업은 소도시·농촌형 7교를 제외하고 중·대도시형이 7교가 배정되어 대전 2교, 서울 3교, 부산 2교가 선정되었다.

30억원 규모의 개방형 학교다목적체육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9억원, 지방자치단체에서 6억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및 대전교육청 자체예산 15억원을 대응투자하여 건립한다.

이번에 선정된 동대전초와 대전매봉중은 학생 수가 많지만 이에 상응하는 실내체육시설이 구비되지 않은 열악한 교육여건을 가지고 있는 곳이었으나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30억 규모의 현대식 다목적체육관을 보유하게 된다.

특히 동대전초는 동구, 매봉중학교는 대덕구에 각각 위치하여 동구의 체육관 설치율이 93.4%에서 95.6%로, 대덕구는 89.7%에서 92.3%로 각각 상승하였으며, 대전 전체 다목적체육관 설치율은 93.4%에서 94.0%로 전국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이광우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지난해 11월 대전시와의 교육행정협의회 결과 20억 규모의 다목적체육관 4교와 5억 규모의 소규모체육관 2교를 이미 확보하고 있다”며, “3월 중 다목적체육관설립추진위원회를 개최하여 6교를 추가로 선정하고, 교육부와의 긴밀한 협조를 이끌어 내 미세먼지 방지를 위한 소규모체육관 설립을 추가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