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교양대학 ‘세종학’, 7일 홍익대 세종캠퍼스에서 개강
세종연합교양대학 ‘세종학’, 7일 홍익대 세종캠퍼스에서 개강
  • 이병기
  • 승인 2019.03.0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과 지역민이 함께 세종시를 이해하는 배움터 열려

(재)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사장 이춘희)이 3월 7일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과 안정오 고려대학교세종캠퍼스 부총장, 김기수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부총장 등 내외빈 및 교육생 약 300여명이 참여하는 세종연합교양대학 개강식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3년차를 맞이하는 세종연합교양대학은 세종시민의 지역 정체성을 함양하고 애향심 및 지역적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세종시 관련 교육내용을 중심으로 대학생과 시민이 함께하는 지역학 프로그램이다.

특히, 개강 첫날은 소설 ‘국수’의 저자로 잘 알려진 김성동 작가를 초청하여 “우리말의 아름다움”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으로, 이후 “세종시의 역사, 미래, 문화예술” 등 각 분야 명사들의 초청강연이 15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수료 후 고려대 및 홍익대 세종캠퍼스 재학생들에게는 2학점의 정규 교양학점이 부여되고, 70% 이상 수강 시민들에게는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 명의의 수료증서가 수여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매학기 세종학에 대한 고려대 및 홍익대 재학생들의 관심이 높아 수강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세종연합교양대학을 통해 지역 대학생들과 시민들이 세종학을 중심으로 소통하고 하나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www.sjhle.or.kr) 확인 및 진흥원 평생교육국(044-865-967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