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시민참여한 혁신2기 공약이행 평가단 출범
세종시교육청, 시민참여한 혁신2기 공약이행 평가단 출범
  • 이병기
  • 승인 2019.02.2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청 이후, 최초로 시민·교육전문가 30명 공모로 구성.. 공약이행의 책임성·객관성 높여
최교진 교육감(사진 오른쪽)이 양병찬(공주대학교 교수) 공약이행 추진단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8일 전문가와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세종교육정책의 올바른 방향성을 정립하기 위해 「혁신 2기 공약이행 평가단(이하 평가단)」을 구성하고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개청 이후 최초로 지난해 11월 27일부터 12월 6일까지 10일 동안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세종교육에 관심이 많은 시민·교육전문가 30명으로 평가단을 구성했으며, 평가단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오는 2022년 6월 30일까지 약 3년 4개월( 교육감 임기)이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평가단을 이끌어갈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위원들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고려하여 ▲혁신교육분과 ▲미래교육분과 ▲책임교육분과 ▲학습도시세종분과 총 4개 분과를 구성하고 조직했다.

최교진 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어서, 70개 공약이행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함께 향후 운영 방안 등에 대한 토론으로 이날 행사가 마무리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앞으로 혁신 2기 교육감 공약에 대해 ▲공약이행 달성 평가 ▲공약조정안 심의 ▲교육정책 제언 등의 역할을 연 2회 수행하여, 공약이행의 책임성과 평가의 객관성을 높일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교육청 개청 이후 처음으로 공약이행평가단을 공개 모집하여 세종시민·교육전문가·교육청이 함께 공약을 실천하고 점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세종시민들께 약속한 교육공약이 시민의 눈높이에서 달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로부터 전국 교육감 공약이행평가에서 SA등급(최고등급)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