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감사위, 사전 컨설팅 감사로 2년 연속 기관표창
충남도감사위, 사전 컨설팅 감사로 2년 연속 기관표창
  • 이병기
  • 승인 2019.01.2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부터 지난해 사전 컨설팅 감사 167건 처리 등 공로 인정

충남도감사위원회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사전 컨설팅 감사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2년 연속 기관표창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도 감사위는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사전 컨설팅 감사 처리 실적이 167건에 이르는 등 현장 및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사전 컨설팅 감사를 권역별로 나눠 실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5개 분야 60건의 처리 사례집을 발간하는 동시에 행정공제회 회계전문가 등 분야별 전문가의 협업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 주민과 기업의 고충을 해결하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점이 인정됐다.

최두선 위원장은 “올해에도 ‘찾아가는 사전 컨설팅 감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며 “회계, 건설 분야 등의 전문가를 자문 및 협업을 강화해 컨설팅의 전문성을 제고하는 등 사전 컨설팅 감사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공무원 등의 업무처리 전 그 업무의 적법성 및 타당성을 검토하는 충남도 컨설팅 감사 규칙을 2015년 제정해 운영 중이다. 사전 컨설팅 감사는 △절차위반 등 논란의 소지가 있는 경우 △예산낭비의 우려가 예상되는 경우 △법령이나 규정 등의 해석상 어려움이 있는 경우 △그 밖에 감사대상기관에서 컨설팅 감사가 필요한 경우 도 감사위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