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고교 신입생 배정 오류관련 사과.재발방지 약속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고교 신입생 배정 오류관련 사과.재발방지 약속
  • 이병기
  • 승인 2019.01.1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 2019학년도 평준화 후기고 신입생 배정 지연에 대한 교육청 입장발표
- 학부모에 사과문자 발송.. 금일중 재배정 결과 안내키로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1일 2019년도 평준화 후기고 신입생 배정 지연과 관련해 입장자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 사과와 함께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날 오후 6시를 넘겨 밝힌 입장문을 통해 "이날 오후 3시 2019학년도 평준화 후기고 신입생 배정 결과를 발표하였으나, 배정 결과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신입생 배정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발생한 사실을 인지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도입된 ‘국제고·외고·자사고 동시 지원 제도’에 따라 해당학교에 우선합격했음에도 불구하고 ‘신입생 배정 프로그램’의 오류로 평준화 후기고 신입생에 중복 배정된 사실을 확인했다는 내용.

세종시교육청은 "교육청에서는 확인 즉시 학부모님들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안내(개별 문자발송)하였고 바로 오류 수정에 나섰으며, 오류가 수정되는 대로 재배정을 실시하여 학부모님들께 결과를 금일 중으로 안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유를 막론하고 ‘2019학년도 평준화 후기고 신입생 배정’에 혼란을 야기한 점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들께 진심으로 사과하고 향후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