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E 도서관" 디지털인문학의 세계를 경험한다
"CORE 도서관" 디지털인문학의 세계를 경험한다
  • 박희경
  • 승인 2019.01.11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정보원, 온라인 기반 디지털자료 지원 서비스...전자책(e-Book) 500여권 구축

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헌수)이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2019학년도부터 온라인 독서 경험(Creative Online Reading Experience)을 통해 디지털 세상을 선도하고자  'CORE 도서관'을 운영한다. 

'CORE 도서관'은 에듀랑 회원(대전 지역 학생, 학부모, 교직원)에게 온라인 기반 디지털자료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전자책(e-Book) 500여권을 구축하여 디지털인문학 소양을 키우기 위해 활용할 수 있게 마련됐다.

도서관 이용을 위해서는 대전교육포털 에듀랑 회원으로 가입 후 대전교육정보원(http://dei.djsch.kr) 접속하여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 이용 시에는 PC에서 CORE 도서관 최초 1회 접속 후 모바일 어플(북큐브)를 설치하여 언제, 어디서나 독서경험을 누릴 수 있다.

향후에는 수요자 요청을 기반으로 전자책(e-Book)를 확대하고 CORE 도서관 체험실을 구축할 계획이며, 대전교육정보원 특색사업, 대전SW교육지원체험센터 및 대전메이커교육센터와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자책(e-Book) 활용을 활성화 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헌수 원장은 “대전교육정보원의 『CORE 도서관』이 창의적인 온라인 독서 경험을 제공하여 교육가족이 디지털인문학의 세계로 로그인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능동적이고 창의·융합 인재 발굴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