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교육수요자 만족도 결과 만점
대전교육청, 교육수요자 만족도 결과 만점
  • 이병기
  • 승인 2019.01.04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2018년 시·도교육청 평가 항목 중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결과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교육부가 실시한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 영역에서 10점 만점에 10점을 받아 학생 및 학부모의 교육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각 시·도교육청의 교육수요자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매년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그 결과를 시·도교육청 평가에 반영하고 있다.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는 교육부가 전문리서치 기관에 의뢰하여 해당 시·도의 학교 중 무작위로 표본 학교를 선정하고, 수업·평가, 진로교육, 안전·환경 및 전반적 행복도 등에 대한 문항들을 구성하여 조사를 실시한다.(2018년 대전시교육청 조사대상 총 61개교, 3,147명)

학생과 학부모 모두 모든 항목의 행복도 지수가 타 시·도교육청 평균보다 높았으며, 특히 학생들은 교사의 열의, 학생 존중, 학생 참여 유도 등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고 원만한 교우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학부모들 또한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고, 방과후학교 교육활동, 학습활동 공간 관리, 학생 대상 학교폭력 예방 사업에 대해서도 높은 점수를 주었다.

기획예산과 정회근 과장은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분석하고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우수한 부분은 더욱 발전시키고 미흡한 점은 개선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2019년도에도 학생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만족하는 대전교육 구현을 위하여 노력하고, 끊임없이 소통하여 협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