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자료 지원
대전교육청,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자료 지원
  • 박희경
  • 승인 2019.01.0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도 중학교 분석 보고서' 제작·배포... 2015 개정 교육과정, 자유학기(학년)제 등 내용 담아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이 학교현장에서 교육과정을 계획하고 운영할 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2019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분석 보고서’를 제작하여 지난 2일 교육지원청과 모든 학교에 배포했다.
 
보고서 제작을 위해 중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청 및 중학교 교육과정지원단 20여명이 작년 8월부터 협의회를 시작하여 수시 협의, 서면 및 집합 컨설팅, 워크숍을 가지며 유익한 자료를 제공하려고 노력했다.

주요 내용으로 △ 학교 교육과정 편성 운영의 방향 및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시 유의사항 △ 자유학기(학년)제 교육과정△ 2019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편제 분석 △ 학교별 편제표 등의 내용이 폭넓게 담겨 있다.

보고서 제작에 참여한 중학교 교육과정지원단 회장인 갈마중학교 조미자 교감은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과 편성·운영 방향에 대해 제시하였고, 특히 입학생 교육과정 편제 분석은 학교별 교육과정 운영과 자유학기(학년)제 편성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꼭 필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교육정책과 임민수 과장은 “교육과정 분석 보고서를 활용하여 효율적이고 자율적인 학교교육과정이 운영되리라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역량있는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를 여는 행복 교육과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