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해년 새해 첫 일출은 대덕구 대청호에서
기해년 새해 첫 일출은 대덕구 대청호에서
  • 이병기
  • 승인 2018.12.2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 2019 대청호 해맞이 행사, 대청댐 물문화관 앞 광장에서 개최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황금돼지해인 기해년(己亥年)을 맞아 희망찬 한 해를 기원하는 ‘2019 기해년 대청호 해맞이’ 행사를 오는 1월 1일 오전 7시 40분부터 대청댐 물문화관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

해맞이 행사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대청호의 아름다운 경관 속에 새해 첫 일출을 바라보며 지역의 발전과 구민의 안녕을 기원하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해맞이 행사장소가 대청호 비상여수로댐에서 대청댐 물문화관 앞 광장으로 변경됨으로써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아름다운 대청호반의 일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일출 전 축원 대북공연, 새해맞이 불꽃 점화 및 불꽃놀이가 펼쳐지고, 일출과 함께 친환경 소망풍선 날리기 등 해맞이 방문객의 새해 소망 기원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새해 소망 글 달기와 새해 다짐을 1년 뒤에 받아보는 느린 우체통 엽서 쓰기, 기해년 ‘돼지’띠 해를 상징하는 돼지 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우리 대덕구민과 방문객 모두가 새해에는 더욱 행복하고 희망이 넘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면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아름다운 대청호로 오셔서 희망찬 새해 다짐과 소원을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지인 대청댐 물문화관 앞의 2019년도 첫 일출 예정 시각은 오전 8시 16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