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어린이들 백제역사와 문화, 관광자원 현장서 체험
대전지역 어린이들 백제역사와 문화, 관광자원 현장서 체험
  • 박희경
  • 승인 2018.12.23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여행 문화체험단 수료식...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9권역 어린이 87명

 

대전시는  지난 22일 공주 고마에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내 관광지, 맛집 탐방, 전통시장 투어 등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어린이 여행 문화체험단’ 87명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9권역 공동사업으로 지난 9월부터 추진해왔으며, 공주대 평생교육원에서 전체사업을 총괄하고, 각 지역별 교육주체를 선정해 진행했다.

대전지역은 ‘사유담협동조합’이 주관해 모두 25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공주대전부여익산의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고 맛집, 역사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여행을 체험했다.

이들은 체험과 함께 홍보기사 작성, 영상 촬영, 글쓰기 수업 등을 진행한 후 그동안의 체험활동을 토대로 직접 홍보기사 작성과 UCC 동영상을 제작 및 발표하는 등 총 10회 과정을 마쳤다.

대전시 관계자는 “어린이 여행 문화체험단은 교실에서의 딱딱한 교육이 아닌 현장 중심의 교육과 프로그램으로 백제역사와 문화, 관광자원을 흥미롭게 받아들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뿐만 아니라 스스로 제작한 각종 홍보영상 등을 블로그, SNS 등에 홍보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지역관광과 문화에 대한 관심유발과 대전 관광의 경쟁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