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청렴한 충남교육으로 도약한다
더 청렴한 충남교육으로 도약한다
  • 박성근
  • 승인 2018.12.2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도민감사관과 감사담당공무원 워크숍 개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더 청렴한 충남교육 실현을 위해 20일부터 2일간 태안 리솜오션캐슬에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도민감사관, 감사공무원 등 49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정감사 운영에 대한 성과와 개선사항, 도민감사관의 활동사항과 활성화 방안 등 올해 진행한 감사 관련 전반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결과를 토대로 내년도 행정감사 계획수립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 일정은 공직자들이 국민들 눈높이에 맞는 청렴의식 제고를 위해 ‘공직자 비위원인과 적발사례’라는 주제로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의 특강과 내년도 감사방향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 됐다.

또한 감사의 효율성과 공정성 제고를 위해 충남도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도민감사관들과 그동안 실시한 감사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내년도 활동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충남교육청은 내년에 288개 기관의 감사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중 사회적으로 관심이 많은 사립유치원 감사를 위해 ‘사립유치원 전담 감사팀’도 운영할 계획이다.

충남도교육청 유희성 감사관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올해 추진한 감사업무에 대해 주요성과와 개선방안에 면밀히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내년에는 더 청렴한 충남교육 실현을 위해 도민감사관과 감사담당공무원들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달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