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겨울방학 복컴 교육활동 프로그램 운영
세종시교육청, 겨울방학 복컴 교육활동 프로그램 운영
  • 이병기
  • 승인 2018.12.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5개 복합커뮤니티센터, 초 3 ~ 6학년 184명 대상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019년 1월 14일부터 2월 28일까지 7주 동안 세종시내 5개 복합커뮤니티센터(새롬동, 보람동, 고운동 남측, 아름동, 대평동)에서 마을교사 학습공동체가 자체 개발한 마을방과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복합커뮤니티교육활동’은 겨울방학 동안 세종시의 우수한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안전한 마을 학습공간으로 활용하여 지역사회 어디에서나 배움이 일어나는 마을교육공동체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올해 2월, 3개(보람동, 아름동, 고운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처음 시행한 ‘복합커뮤니티교육활동’ 프로그램은 당시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 학부모, 마을교사의 반응이 매우 좋아 내년에는 5개 복합커뮤니티센터로 확대·운영하게 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초·중학교 교육과정 이해 및 융합프로그램 구안’을 주제로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두 달 동안 희망 마을교사를 대상으로 사전 연수를 마쳤으며,

마을교사들은 ▲세종의 겨울왕국 프로젝트 ▲일곱가지 무지개색 색채심리 ▲신명나는 우리문화와 한옥여행 ▲마을에서 함께하는 필리핀 여행 ▲나무와 함께하는 나, 너, 우리, 마을 등 5개의 체험형 융합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오는 1월부터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관내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초등학생 총 180여 명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세종시는 다른 도시보다 아동·청소년 비율이 높은 곳이므로 지역의 안전한 시설인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다양한 교육활동이 펼쳐진다면 온마을의 배움터화가 촉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복합커뮤니티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장소에서의 마을방과후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9일까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안내된 네이버폼(HTTP://naver.me/G35HVHVf)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강좌는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