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충남도가 벤처창업 투자 활성화의 마중물 되겠다"
양승조 지사, "충남도가 벤처창업 투자 활성화의 마중물 되겠다"
  • 박성근
  • 승인 2018.12.14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천안 청담웨딩홀서 열린 제15회 충남벤처인대회 참석.. ‘맞춤형 지원’ 등 약속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14일 천안 청담웨딩홀에서 충남벤처협회(회장 박종복) 주관으로 열린 ‘제15회 충남벤처인대회’에서 충남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양 지사와 도내 중소·벤처기업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식전행사와 표창장 수여, 화합 한마당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양 지사는 축사를 통해 “미·중 무역분쟁과 브렉시트, 보호무역주의 확산과 금리 인상 등 불안한 국제 통상 환경이 우리 경제 성장을 위협하고 있다”며 “우리에게 더 큰 분발을 요구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서로가 서로에게 지혜를 물으며 새로운 산업적 변화를 선도하는 지속가능한 충남 경제를 만들기 위해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충남도가 벤처창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이 되겠다”며 △도 조직 내 벤처창업육성팀 신설 △벤처기업 육성 2차 기본계획 수립·추진 △맞춤형 지원 확대 △자금 지원 확대 등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양 지사는 “창의적인 도전과 기업가 정신으로 충남과 국가 경제를 이끌고 있는 벤처기업인 여러분이 바로 이 시대의 진정한 애국자”라며 “미래 발전을 위해 열정을 모으고, 당면 과제를 풀어 나아갈 해법을 함께 찾자”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