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진로뻥뻥’, 진로진학 궁금증 한방에 해결
동영상 ‘진로뻥뻥’, 진로진학 궁금증 한방에 해결
  • 박성근
  • 승인 2018.12.0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전국 최초 제작․배포...고입, 대입 등 진로진학에 관한 정확한 정보제공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영희)이 Q&A방식의 진로진학토크쇼 동영상 ‘진로뻥뻥’을 전국 최초로 제작․배포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동영상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고입, 대입 등 진로진학에 관한 정확한 정보제공을 통해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하기 위해 제작됐다.

지난 11월 30일 발표된 ‘진로뻥뻥’ 1회분의 주요내용은 중·고등학교 내신성적의 차이, 중학생 자녀의 학업역량 측정법, 중학교 학습에서 부족한 부분 보완법을 담았다.

이어 12월 4일 발표된 2회분에는 학교알리미 활용,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진학, 농어촌 특별전형 등의 내용을 담아 고입을 앞둔 중학교 학생·학부모의 고교 선택과 고입에 관한 궁금증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진로진학토크쇼 ‘진로뻥뻥’은 우선 고입을 앞둔 시점에서 고입 관련 내용을 충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실 전명일 교육연구사가 출연해서 매주 1회씩 총 4회 제작․배포 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고등학교 학생들의 입시일정에 맞추어 학교생활기록부 이해, 자기소개서 작성, 수시전형 분석 및 지원전략, 수능 성적 분석 및 정시 지원 전략 등의 다양한 내용을 담아 지속적으로 제작․배포 할예정이다.

진로진학토크쇼 ‘진로뻥뻥’동영상은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충남에듀이슈, 충남교육청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정태모 진로진학부장은 “이번 진로진학토크쇼 ‘진로뻥뻥’은 구체적인 진로진학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고교 선택 및 대학 진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추가 상담이 필요한 학생·학부모는 천안과 내포에 있는 충남도교육청 진학상담실을 방문하면 상세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