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시장, 오전엔 브리핑 오후엔 국회찾아 현안 지원 요청
이춘희 시장, 오전엔 브리핑 오후엔 국회찾아 현안 지원 요청
  • 이병기
  • 승인 2018.11.1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정례브리핑 마치고 곧바로 국회 방문해 세종의사당 건립과 현안 사업 지원 요청
15일 이춘희 세종시장이 국회를 방문 안상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현안사업 지원을 요청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오늘도 바쁜 하루를 보냈다.

이 시장은 15일(목) 오전 정례브리핑을 통해 '김종서장군 역사테마공원 조성 계획'과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진 계획'을 발표하고 곧바로 여의도 국회의사당으로 발길을 재촉했다. 

이 시장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상수 위원장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만나 국가 예산지원이 필요한 6개 현안사업에 대한 국회 차원의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연구용역비 집행 그리고 관련 국회법 개정을 건의하고, 세종 산업기술단지 설계비 등 시 현안사업에 대한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대상 사업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설계비(50억) ▲세종 산업기술단지 설계비(5억) ▲보건환경연구원 필수 실험장비비(36억) ▲재난·민방위 실전체험장 건립비(12억) ▲국립박물관단지 도시건축박물관 설계비(14억) ▲오송-조치원 연결도로 공사비(70억)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국회를 방문 유인태 국회 사무총장을 만나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협의를 하고 있다 

특히 이 시장은 국회 세종의사당과 관련해서는 20대 국회 임기 내 착공을 위해서는 내년도 예산에 건립 설계비 반영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이 시장은 유인태 국회 사무총장 등을 만나서는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이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첫 단추라는 점을 강조하고 조속한 건립을 위한 국회법 개정에 나서줄 것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