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형 로컬푸드, '도.농상생 김장김치'로 탄생
세종형 로컬푸드, '도.농상생 김장김치'로 탄생
  • 이병기
  • 승인 2018.11.1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 도담동 싱싱장터서 제4회 로컬푸드 김장 한마당 행사 개최
- 403가구 1293명이 참가.. 4개 농장등에서 김장재료 17100㎏ 준비

세종형 로컬푸드 성공신화의 대명사인 도담동 싱싱장터에서 김장 한마당 잔치가 열렸다.  

양 손에 빈 김치통을 든 가족들이 삼삼오오 행사장안으로 입장하며 김장양념을 버무리는 테이블 위는 순식간에 빨간색으로 물들기 시작했다.

주말인 10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로 나눠 진행된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하는 제4회 로컬푸드 김장 한마당 행사’는 세종시가 도농교류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김장 한마당에는 지난달 사전 참가 예약을 마친 403가구 1293명이 참가했다. 준비된 김장 재료는 약  17100㎏에 달한다.

이춘희 시장이 김장한마당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는 사랑의 김장김치나누기 봉사를 펼쳤다

 

박솔진 학생이 어머니와 함께 김장김치를 담고 있다

엄마와 함께 얼굴에 빨간 양념을 무쳐가며 양념버무리기에 열중인 소담동 박솔진 학생(글벗초 4학년)은 "잘 기억은 나지 않치만 청주 할머니댁에서 김장하는 것을 본 것 같다"며 "다른 친구들보다 김치를 좋아하는데 오늘 엄마와 함께 김장을 하니까 더 김치가 맛있을 것 같다"고 말하며 어머니 얼굴에 튄 양념을 떼어주는 센스도 발휘한다.

이춘희 시장이 드림스타트 김장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김장 한마당 행사에서는 현장에서 담근 김장김치를 직접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택배신청 접수부스도 마련됐으며, 싱싱문화관에서는 새내기 부부들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김장김치 담그기 요리교실'과 '김장보쌈 수육파티(사전 신청)' 그리고 세종시드림봉사단의 '드림스타트 김장봉사'도 곁들여 졌다.

이번 김장한마당 행사 절임배추와 양념속은 세종시절임배추연구회등 4개 단체가 준비했으며 가격은 전년대비 소폭 상승한 1박스 당 11만 원(20㎏)에 공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