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문화원, 웅진 백제 과거와 현재의 사계절 담은 특별 사진전
공주시문화원, 웅진 백제 과거와 현재의 사계절 담은 특별 사진전
  • 이병기
  • 승인 2018.11.0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러브 세계유산 도시 웅진 백제’란 주제로 11일까지 공주문화원 2층 전시실에서
- 오희숙ㆍ이민호ㆍ이창선ㆍ정필석 작가, 수년간 유적지ㆍ시민ㆍ축제 속 빛과 색 앵글에 담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도시 공주시의 사계절을 사진에 담은 공주시 대표 사진작가 4명의 특별한 전시회가 열려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전시는 ‘아이러브 세계유산 도시 웅진 백제’란 주제로 문화 유적인 공산성과 금강, 송산리고분 등과 전국적 행사로 발돋움한 ‘백제문화제’를 수년간 사진 속 앵글로 담아냈다.

참여 작가는 오희숙, 이민호, 이창선, 정필석 프토그래퍼가 작품을 출품했으며 공주문화원이 주최하고 충청남도와 공주시가 공동 후원했다.

특히, 겨울 공산성의 눈 쌓인 풍경을 앵글로 담은 ‘만하루 가는 성곽길(2018)’. ‘공복루-영은사 가는 성곽길(2018)’과 안개에 싸여 ‘멀리서 보이는 공산성 아침(2018)’, ‘공북루에서 바라보는 성곽길(2018)’ 등의 작품은 공산성의 과거, 현재를 통해 미래를 볼 수 있어 관람객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개회식에 참석해 “공주시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전시회며 1500년이 넘는 역사 유산을 사진 한 장에 담아 공주시의 역사와 아름다움을 전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전시회다”라며 축사했다.

오희숙 작가는 “이번 사진전의 배경은 475년 백제 문주왕이 웅진(공주)으로 수도를 옮긴 시점부터며 작가 관점에서 다양한 사건과 시간의 층위를 가진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등을 앵글에 담는 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사진 속 빛과 색을 통해 백제 문화의 우수성과 사진을 통해 회색 도시 속에 사는 우리에게 사진을 통해 이야기했으며 시각적인 사진을 통해 청각적인 소리를 들어보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이날 전시회를 찾은 한 관람객은 “매일 어릴 때부터 아무렇지 않고 무심코 지나던 공산성과 금강, 송산리고분의 사계절을 담은 풍경을 한 장의 사진으로 볼 수 있어 특별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다”며 관람평을 했다.

한편, ‘아이러브 세계유산도시 웅진백제’ 특별 사진전은 8일부터 11일까지 공주문화원 2층에서 열리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