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17개 읍면동, 주민자치박람회 성황
세종시 17개 읍면동, 주민자치박람회 성황
  • 이병기
  • 승인 2018.10.09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일 오후 SCC서 홍보관 및 체험부스.. 각 읍면동별 공연과 경연이어진 축제 한마당
-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최우수상에 금남면 수상
- 고운동 '뜸 및 티침체험 부스 '등 인기
아름동주민자치위원회의 청소년오케스트라와 오카리나 협연 모습

17개 읍.면.동 주민들의 참가하는 '2018세종특별자치시 주민자치박람회'가 여섯 번째 세종축제의 일환으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9일 오후 세종시 주민자치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와 주민자치 우수 프로그램 공연 그리고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금남면의 금남풍물단

친환경 청정도시 고운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유일하게 남과 북 두개의 복컴에서 진행되고 있는 60개의 프로그램을 자랑했다. 특히 자격증반을 운영하여 주민들에게 직업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의면은 세종시에서 가장 가장 오래된 주민자치 역사를 자랑하며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왕의 물 축제를 홍보하였고, 한지공예와 어린이 유화교실, 웰빙댄스등 참신한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세종시 문화유산 1번지를 자랑하고 있다.

고운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 준비한 '뜸 및 티침체험 - 한국정통침구협회'부스

이날 홍보관및 체험부스 경연대회에서는 고운동과 연서면,장군면,새롬동,보람동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전의면과 한솔동,소정면,종촌동,도담동,부강면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또한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는 금남면이 최우수상을 소정면이 우수상, 보람동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