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마을학교에 전문성과 책임강 더한다
세종마을학교에 전문성과 책임강 더한다
  • 이병기
  • 승인 2018.07.2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018 세종마을교사 성장 하반기 워크숍 실시
세종시교육청이 28일 세종교육연구원 다목적실에서 60명의 마을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전문성과 책임감을 갖춘 세종마을교사로 성장하기 위한 「2018 세종마을교사 워크숍」을 실시했다. 사진은 세종마을교사들이 워크숍에 참여 중인 장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세종시교육청)은 28일 세종교육연구원 다목적실에서 60명의 마을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전문성과 책임감을 갖춘 세종마을교사로 성장하기 위한 「2018 세종마을교사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종마을교사의 정규교육과정의 협력수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워크숍은 관내 유치원 원감, 초등학교 혁신부장, 자유학기제 교육청 파견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세종시 유·초·중등 교육과정 및 학교급 별 이해 등의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마을교사’에 대한 세종시민과 학교, 현장 교사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을교사의 역할과 공교육 지원의 내실 있는 협력수업 방안을 정리한 ‘세종마을교사 Q&A 자료집’을 제작했다.

이번 연수로 마을교사들은 지금까지의 세종마을교사 협력수업을 성찰하고 지역 교육에 대한 공동의 책임감을 바탕으로 정규교육과정에서 세종마을교사의 바람직한 역할과 현장교사와의 협력 방안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하고 성찰할 수 있었다.

세종마을교사 1기 대표 윤진이 씨는 “2016년부터 세종마을교사로 참여해 왔고, 마을교사의 분야별 전문성을 지역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나눌 수 있어서 많은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워크숍에서 세종마을교사의 역할과 내실 있는 협력수업에 대해 소통과 협의로 마을교사와 현장교사 간의 협력수업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