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대덕을 첨단산업 메카로 이끌겠다”
박정현 “대덕을 첨단산업 메카로 이끌겠다”
  • 이병기
  • 승인 2018.06.11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총 대덕구노동조합협의회, KT&G 신탄진공장지부노동조합 외 18개 산별노동조합 대표자 지지선언

한국노총 대덕구노동조합협의회 소속 산별노동조합 대표들이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대전 대덕구청장 후보에 대한 지지의사를 공식 표명했다.

KT&G 신탄진공장지부노동조합 외 18개 산별 노조대표 등은 11일 오후 박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10년간 국정농락으로 인해 대한민국을 후퇴시킨 자유한국당 후보에게 대덕구의 운명을 맡길 수 없다”고 주장하며 박 후보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를 약속했다.

이들은 지지선언문에서 “대덕은 대전경제의 핵심 산업체인 산업단지가 있고 40년간 대전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덕구는 다른 구에 비해 소외 되어왔고 기업하기 가장 어려운 환경으로 전락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들은 “우리 대덕구협의회는 대덕구민들의 기본적인 삶을 외면하고 기업들이 기업하기 힘든 환경을 만들어온 자유한국당 후보에게 더 이상 대덕구를 맡길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게 됐다”며 “10년 만에 맞은 대덕구의 기회를 박정현 후보가 기사회생시키기를 간절하게 기원하며 전폭적인 지지를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에 박 후보는 인사말에서 “대덕구는 대한민국 최고의 과학기술연구와 교육인프라가 집약된 카이스트와 대덕연구단지가 인접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도시”라며 “단순한 재정적, 행정적 지원을 넘어 4차산업특구 등 대덕구를 첨단산업의 메카로 성장하도록 기업과 노동계의 목소리를 들으며 추진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박 후보는 오정, 대화 산업단지와 관련해 ▲대화 1·2공단 첨단산업단지 전환추진 ▲4차산업특구 주거단지 조성 ▲구청장 직속 ‘고용민생전담부서’신설 ▲청년 창업공간 ‘메이커스 스페이스’ 조성 등을 공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