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선풍기도 무상 방문수거
세종시, 선풍기도 무상 방문수거
  • 이병기
  • 승인 2018.05.22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선풍기ㆍ청소기 등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확대
- 자원재활용 불법투지 방지 등 효과 기대

세종특별자치시가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를 이달부터 소형 제품까지 확대했다.

세종시 무상 방문수거는 시민들이 가정에서 못쓰게 된 전기제품을 손쉽게 처분하고, 금속 재활용 활성화도 촉진할 수 있도록 2014년부터 시행해 왔다.

그동안 냉장고, 세탁기, 에어콘, TV 등 4대 가전제품과 1미터가 넘는 대형가전제품 대상이었으나, 이달부터 선풍기, 청소기 등 소형 가전제품까지 무상 수거한다.

이를 위해 지난 1월 전동 생활폐기물 처리시설 부지에 별도 보관장을 마련, 소형가전제품 무상 수거에 따른 기반시설을 마련했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사업은 세종시와 환경부,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이 협약을 맺고, 시민이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 방문수거를 예약하면[센터(1599-0903), 인터넷홈페이지(www.edtd.co.kr), 카카오톡(ID: weec)], 전담팀이 찾아가 무상으로 수거하는 제도이다.

조치원읍 신안리 이장은 “그동안 실개천과 야간 산지에 폐가전제품들이 불법 투기돼 미관이 저해되고, 환경오염도 야기했으나, 이번 서비스 실시 후 투기되는 폐가전제품들이 많이 없어졌다”며, “앞으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권배 환경녹지국장도 “폐가전제품 분리 배출로 주민부담의 감소, 자원재활용, 불법투기 근절 등 1석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